■ 대형 양판점,대형슈퍼/신세계 -스타필드.노브랜드

이마트, 글로벌 유통기업 ‘스파’(SPAR International.네덜란드 본사.할인점, 편의점 등1만2500여개 점포운영) 통해 中시장 PB상품확대 나서.

Bonjour Kwon 2018. 5. 3. 06:57

2018.05.02

이마트가 글로벌 유통기업 ‘스파’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중국 수출을 확대한다.

 

이마트는 2일 오후 3시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글로벌 유통기업 스파 인터내셔널(SPAR International)과 ‘이마트-SPAR 상품공급을 중심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오프라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스파는 1932년 설립된 연 매출 32조원 규모의 글로벌 유통기업이다. 현재 47개국에서 하이퍼마켓, 슈퍼마켓, 할인점, 편의점 등 다양한 업태를 통해 1만2500여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중국을 비롯한 30여개국에 파트너사를 두고 유통 사업을 벌이고 있다. 중국시장은 스파가 진출한 전 세계 시장 중 3위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마트는 스파의 폭넓은 판로를 통해 노브랜드, 피코크, 센텐스(화장품) 등 자체 상품뿐 아니라 한국의 우수상품을 ‘스파 차이나(Spar China)’의 400여개 매장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파 차이나의 바이어 24명은 협약을 맺기 위해 협약식 일정에 맞춰 이마트를 방문한다. 이들은 직접 이마트 매장, 물류센터 등을 둘러보고 상품 공급 계약 및 상품 선정을 위해 이마트와 협력할 계획이다.

 

심진보 이마트 트레이딩 팀장은 “이번 협약은 이마트가 추진하는 중국 시장으로의 상품 수출 확대와 전문점 진입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스파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유통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

 

 

Copyright ⓒ 조선경제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