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11.18▷정부.시장과전쟁.분양가상한제 추가지정착수.계속 땜방식 단견정책 지속.시장 못이기고부동산시장 외곡만시킬것▷中은행 ‘뱅크런’사태.

Bonjour Kwon 2019. 11. 18. 07:45

[국제]

 

ㅡ中 은행 잇따라 ‘뱅크런’ 사태 발생…연쇄 도산 가능성 제기

 

2019년 11월 17

 

최근 중국에서 뱅크런 사태가 잇따라 발생해 중국 중앙은행이 전국 3개 성시(省市)에서 시범적으로 예금 인출액을 제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중국 은행의 현금 부족 문제가 심각하며 금융 위기 등 각종 위기가 터지기 직전이라고 분석했다.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6일 랴오닝(遼寧)성 잉커우(營口)시의 옌하이(沿海)은행에서 뱅크런 사태가 발생했다. 앞서 허난(河南)성 뤄양(洛陽)의 이촨(伊川) 농촌상업은행에서 똑같은 일이 발생한 지 불과 일주일 만이다. 재무위기에 처한 은행의 지급 불능 상태를 우려한 고객들이 예금을 한꺼번에 대량 인출하는 사태가 잇따라 발생한 것이다.

 

이날 밤 잉커우시 공안국은 판(範) 모 씨 등 9명이 은행 파산설 등 거짓 뉴스를 인터넷에 전파한 혐의로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이어서 잉커우시 당국은 “잉커우 옌하이은행은 자금이 충분하니 유언비어에 속지 말라”며 “각종 업무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하는 등 예금주와 시장 달래기에 나섰다.

 

 

 

 

[금융.증시.경제 일반]

 

ㅡ정부.특허로 번 수입엔 과세 특허전쟁 참전

ㆍMS등 해외 특허공룡세금누수 봉쇄 추진

ㆍ연7000억 추징?

ㆍ정부 미등록 특허사용료 과세

ㆍ미등록 특허과세 기준없어

ㅡ기재부, 경기진단 8개월만에 '경기부진' 대신 '성장제약'-경기 반등 가능한가

 

ㆍ 기획재정부는 15일 8개월 만에 우리 경제상황에 대해 '부진'이라는 표현을 바꾸고 수출과 건설투자의 제약이 성장을 제약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기재부는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11월호에서 "3분기 우리 경제는 생산과 소비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같이 평가

 

ㆍ4∼5월에는 "광공업 생산, 설비투자, 수출이 부진하다"고 했다가 그 후에는 "수출과 투자의 부진한 흐름은 지속하고 있다"고 바꾼 뒤 이번에 "수출과 건설투자의 감소세가 이어지며 성장을 제약하고 있다"고 수정

ㅡ대박난 日펀드…동력은 電·通·車 본문듣기 설정

 

‘전기’ 소니·‘통신’ NTT·‘車’ 도요타

연초대비 주가 20%대 이상 상승

일본 상장지수펀드 30%이상 수익

 

[기업.산업,사이언스.컨슈머]

 

 

 

 

 

 

[부동산]

 

ㅡ정부 "부동산 시장 불안시 분양가 상한제 추가 지정 검토"(종합)

`제88차 부동산시장점검회의` 참석한 김용범 차관 [사진 = 연합뉴스]

정부가 부동산 시장 불안 시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추가지정을 검토할 방침을 밝혔다. 또 자금조달계획서 현장 점검 등을 통해 발견된 편법증여·대출, 불법전매 등 위법의심 거래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응하고, 이르면 이달 말 중간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정치, 사회.사설등]

 

ㅡ 녀년 국고부조금86조

ㆍ재정 증권(국채 지방채 .정부 마이너스 통장)도 49조.

ㆍ정부 재정조기 집행기조 세수부진 원인

 

 

 

 

 

● 신문.TV추천

 

ㅡ폴더블폰 수혜. SKC코오롱PI

 

 

 

 

■ 관심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