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nut Water

비주류에서 주류로'..음료시장, 대체음료‏ 뜬다.◆ 운동 시에는 수분 공급 효과 뛰어난 코코넛 음료등

Bonjour Kwon 2014. 10. 24. 21:45

2014.10.23

 

최근 음료 업계에서는 맥주, 탄산음료, 우유나 두유 등의 제품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대체음료가 각광을 받고 있다. 소비 취향이 점차 다양화되면서 기존 음료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특징을 갖추고 있어 보다 색다르고 트렌디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 또한 이러한 대체 음료는 무알코올, 무가당, 무카페인, 저칼로리 등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라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왼쪽부터)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하이트진로음료 ‘디아망’, 연세우유 ‘연세 리얼아몬드’, 코카콜라 ‘글라소 코코워터’, 현대약품 ‘프링클’

◆ 맥주 대신 부담 없는 무알코올 음료

 

맥주의 맛은 그대로 담았지만 알코올이 들어 있지 않은 무알코올 음료는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황이나 술을 마시지 못하는 이들이 맥주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하이트제로0.00'은 맥주의 맛과 청량감을 그대로 담은 알코올 함유량 0%의 무알코올 음료다. 하이트진로의 드라이 밀링 공법으로 만들어 입에 닿는 거품의 부드러움과 깔끔한 목넘김을 느낄 수 있다.

 

'하이트제로0.00'은 운전 등으로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황이나 임산부 등 술을 마시지 못하는 이들이 맥주 대신 즐길 수 있는 대체음료로 주목 받고 있다. 

 

◆ 당분 없는 깔끔한 맛의 탄산수

 

최근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가 높은 탄산 음료 대신 제로 칼로리의 탄산수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디아망'은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탄산수이다. 냉장 주입 공법을 사용해 제품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하고 탄산의 청량감 극대화해 탄산음료 대용으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상쾌한 라임향의 디아망 라임향과 보다 깨끗한 맛의 디아망 플레인 2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 칼로리 낮고 콜레스테롤 없는 아몬드 음료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이 없는 아몬드 음료는 우유나 두유의 대체음료로 떠오르고 있다.

 

연세대학교 연세우유는 캘리포니아산 생아몬드를 갈아 아몬드의 맛과 영양을 담은 '연세 리얼아몬드'를 선보이고 있다. '연세 리얼아몬드'는 아몬드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며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산이 없다. 또한 우유나 두유보다 칼로리가 낮고 유당 분해능력이 떨어지는 사람들도 부드럽게 소화하며 섭취할 수 있다.

 

◆ 운동 시에는 수분 공급 효과 뛰어난 코코넛 음료

 

수분 공급 효과가 뛰어난 코코넛워터는 운동 전후에 스포츠음료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코코넛워터브랜드 '비타코코'는 천연이온음료로 설탕이나 인공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코코넛 음료다. 스포츠음료의 15배 가량의 칼륨을 함유해 운동 후 근육 수축, 이완과 정상 혈압 유지에 도움을 준다.

 

코카콜라의 '글라소 코코워터'는 코코넛워터를 21% 함유해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비타민 B3, B5, B6가 함유되어 있으며 250mL당 40kcal의 저칼로리 음료다.

 

◆ 카페인 함량 높은 에너지 음료 대신 비타민 음료

 

카페인 함량이 높은 에너지 음료 대신 비타민 음료를 마시면 더욱 건강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현대약품의 '프링클'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스파클링 음료이다. 피로회복과 기분전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500mg을 함유했으며 제로칼로리 음료로 칼로리 걱정 없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