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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강남점, 면세점 효과 '톡톡'...외국인 매출 100.1%↑ 非중화권 고객 매출 비중 52.7% 달해,

Bonjour Kwon 2018. 7. 26. 08:30

 

2018-07-26

글로벌 쇼핑 메카 발돋움 기대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외국인 고객 유입효과로 들썩이고 있다. 지난 18일 오픈한 신세계면세점 강남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의 발길이 백화점으로 이어지는 것.

26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면세점이 문을 연 18일부터 24일까지 강남점 외국인 고객수는 전년 대비 21.0%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매출액은 100.1% 신장하며 2배 이상 늘어났다.

특히 非 중화권 고객 매출 비중이 60.3%를 기록하며 국적에 관계 없이 다양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 측은 강남점이 글로벌 쇼핑 명소로 발돋움 할 것이란 기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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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전문관, 슈즈 전문관, 스포츠 전문관 등 전문관을 중심으로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브랜드를 자랑하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외국인 고객들이 다양한 브랜드와 차별화 된 편집숍, 체험매장을 두루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나 남성 패션, 여성 캐주얼, 스트리트 패션 등 K 패션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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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8일 신세계 면세점 강남점 개장 이후 백화점의 비즈니스 캐주얼을 중심으로 한 남성패션과 여성 캐주얼의 매출 신장률이 눈에 띈다. 띠어리, 맨온더분 등을 중심으로 한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 보브, 지컷 등을 중심으로 한 여성 캐주얼 등 K패션과 관련한 장르가 명품보다 좋은 실적을 기록 중이다.

꾸미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전경201807.jpg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전경. <사진=신세계백화점>

공유, 박신혜 등 유명 한류 스타들이 착용한 브랜드가 K패션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것.

이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외국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먼저 면세점 공사로 인해 임시로 운영했던 외국인 전용 데스크를 28일, 강남점 신관 2층에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외국인 데스크는 최상위 등급의 외국인 고객에게 제공하는 퍼스널 쇼핑 혜택은 물론, 신세계 외국인 멤버쉽 가입, 사후 환급 등 쇼핑에 편의를 더하는 전반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중국 최대 포켓와이파이 회사인 ‘유로밍(Uroaming)’과 손잡고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하는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시코르 마스크팩 증정, 은련카드 5% 상품권 지급 혜택 등이 담긴 문자 메시지를 대대적으로 발송해 신세계백화점 이벤트 정보를 알릴 예정이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으로 빠른 시간 내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글로벌 쇼핑 장소로 자리잡는 데 일조할 것”이라며 “신세계 면세점 강남점과 더불어 강남 상권 내 다양한 외국인이 찾는 문화·쇼핑·관광 클러스터를 견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전지현 기자 gee7871@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