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사태2020.2~/메가트래드(O2O.신사업.스타트업)

“제2의 월급 만들어볼까?”…해피칼리지( 지식 공유 플랫폼),‘인디펜던트 워커’들의 라이브 토크쇼 눈길

Bonjour Kwon 2020. 12. 26. 07:48
2020.11.15 10
지식 공유 플랫폼 휴넷 해피칼리지는 커리어 라이브 토크쇼 ‘인디펜던트 워커들의 서바이벌 클래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인디펜던트 워커(Independent worker)는 한 직장에 소속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을 뜻한다. 디지털 플랫폼의 부상으로 직업군과 고용형태가 다양해짐에따라 확산됐으며 최근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인디펜던트 워커들의 서바이벌 클래스는 직장을 떠나 N잡러로 성공한 이들이 출연해 자신의 스토리를 털어놓을 예정이다.

직업의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들고 싶거나, 제2의 월급을 만드는 현실적인 방법이 궁금하거나, 회사 밖에서 스스로 브랜드가 되어 일하는 6인의 인디펜던트 워커들을 만나볼 수 있다.

△화제의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를 탄생시킨 ‘몬스터 스튜디오’ 정지환 대표,
△콘텐츠&커뮤니티 기획자 ‘플라잉웨일’ 백영선(록담) 대표,
△유튜브 재테크 크리에이터 ‘포리얼’,
△30대를 위한 큐레이션 마켓을 운영하는 ‘워크베터컴퍼니’ 강혁진 대표,
△N잡러 ‘K-인플루언서’ 조규림 대표,
△종이비행기 국가대표로 덕업일치 스타트업을 만든 ‘위플레이’ 이정욱 대표가 출연한다.

해피칼리지 관계자는 “직장에서 표류하는 운명을 벗어 던지고, 좋아하는 일을 통해 N잡러가 된 ‘인디펜던트 워커’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일과 삶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 덕업일치를 꿈꾸는 2030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강연이 될 것”이라고 기획배경을 설명했다.

인디펜던트 워커들의 서바이벌 클래스는 해피칼리지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하며 라이브 채팅창을 통해 강연자 및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오는 12월 1일 첫 라이브를 시작으로 총 3일간 진행한다. 클래스 종료 후 다시보기 VOD 서비스와 함께 핵심 내용이 담긴 인사이트 PDF를 제공한다.

해피칼리지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11월 16일까지 구매 시 얼리버드 할인가 2만9000원(정가 대비 76% 할인)에 구입할 수 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