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2 13:20
배곧신도시 옆 오피스 217실, 오피스텔 48실
서해바다 오션뷰 가능
은성산업·은성건설이 경기 시흥시 정왕동에서 다음달 '시흥 씨앤펄 웰플렉스'를 선보인다. 배곧신도시 인근에 들어서는 복합업무시설이다.
이 단지는 지상 14층 1개동(연면적 4만8748㎡)에 오피스 217실, 오피스텔 48실(전용 35~56㎡),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이뤄진다.
서해바다 바로 앞에 들어서는 게 장점이다. 상업시설의 경우 바다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예정)를 조성하고 이와 관련한 특화 MD(상품기획)로 구성할 계획이다. 오피스텔, 오피스 모두 송도, 오이도 등을 내다볼 수 있다.
상업시설은 또 드라이브인 설계를 적용해 지상 1층부터 5층까지 각 층에서 바로 점포를 이용 할 수 있을 전망이다. 5층에는 공원을 마련하고, 9층 오피스텔은 개별 테라스를 도입한다.
시화국가산업단지(12만5000여명 근무)와 시화MTV(1만2000여명 근무)가 가까워 배후수요가 많다는 분석이다. 주변 산단이 제조업 위주로 구성돼 사무공간 수요가 적지 않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주변에 개발 호재도 대기하고 있다. 단지와 인접한 배곧신도시는 육·해·공 무인이동체 연구단지와 글로벌 교육·의료 복합클러스터가 조성될 계획이다. 게다가 서울대 시흥캠퍼스 내 서울대병원이 2026년 개원 예정이다. 시흥과 인천 송도를 잇는 배곧대교가 2025년 준공 예정이다. 인근에 지하철 4호선 및 수인선인 오이도역과 정왕역이 있다. 77번 국도, 제3경인고속도로 정왕IC, 영동고속도로 월곶IC가 인접해 있다.시화나래IC와 오이도IC를 잇는 수도권제2외곽순환도로 시화MTV 구간이 올해 중 개통 예정이다. 시흥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과 옥구공원, 배곧생명공원, 선사유적공원, 배움의 숲, 서해바다 등도 가깝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ㅡㅡ
시흥 지식산업센터,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 7월 공급...송도국제도시 연결 시너지 '주목'
이정헌 기자 승인 2022.06.20 댓글 1
기사공유하기
프린트
메일보내기
글씨키우기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 조감도 [사진제공=은성건설]
유앤디가 위탁해 우리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은성건설이 시공하는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가 오는 7월 공급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4만997.35㎡ 규모로 조성됩니다. △제조형 공장 7실 △드라이브인 섹션 오피스 62실 △드라이브인 프리미엄 오피스 137실 △프리미엄 오피스 44실 △기숙사(라이브룸) 90실 △근린생활시설 33실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는 송도국제도시, 시화MTV, 안산을 잇는 배곧신도시에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수도권 서남부 혁신성장 거점인 배곧신도시는 주변 4개의 국가산업단지와 인접한 지리적 이점과 함께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한 교통망을 갖춰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서울대 병원, 카카오데이터센터 건립 등 의료·바이오·IT 복합클러스터 형성에 따라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됩니다.
단지는 지하철 4호선·수인분당선 오이도역이 인접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이 용이합니다. 주변 정왕IC와 월곶JC를 통한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해 물류 운송이 수월함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교통망 확충에 따른 비즈니스 시너지도 눈길을 끕니다. 향후 배곧대교가 개통(2025년 예정)되면, 송도국제도시와 직접 연결돼 차량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지며, 송도국제도시 내 풍부한 개발호재까지 흡수할 전망입니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제4플랜트(올해 예정), SK바이오사이언스(2024년 예정), 셀트리온 제3공장 등이 계획되어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단지 내부에는 지상 4층부터 8층까지 배곧신도시 처음으로 드라이브인 오피스를 제공하며, 오피스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중앙 복도를 설치했습니다. 또 지하 1층~지상 9층까지 5.2m의 층고로 넓은 개방감을 제공하고, 지하 1층~지상 3층까지 개별 호실 앞까지 주차가 가능한 도어투도어(Door-to-Door) 설계를 함께 적용해 작업 동선을 최소화했습니다.
Tag#유앤디#우리자산신탁#은성건설#배곧신도시#지식산업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