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12월, 23:26www.newstomato.com
이번 조직개편은 변화무쌍한 금융상황에서도 업계 최고수준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조직구조와 역량을 확보하는데 집중했다. 구체적으로는 본사영업 강화와 영업지원 체계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췄다.
수익원 다변화를 위해 법인금융상품영업1부, 2부, 3부를 총괄하는 법인금융상품영업본부를 신설해 법인을 대상으로 한 영업력에 집중했다.
투자은행(IB)은 창조적 자산운용 기능 강화를 위해 기존의 PE부를 투자금융부로 개편했다. 투자금융부는 향후 자원, 에너지, 인프라 등 대체투자 관련 딜 소싱 확대와 사모펀드 출자 등과 같은 대체투자 업무를 담당할 것이란 설명이다. 자산유동화와 구조화상품을 담당하는 구조화금융팀은 구조화금융부로 승격해 시장의 접근성을 더욱 강화했다.
본사지원부문은 인사, 기획, 관리 기능을 통합해 경영관리본부로 통합, 전략방향과 실제 운영간의 신속한 실천이 가능하도록 조직운용의 효율화를 도모했다.
마케팅본부는 기존의 온라인 비즈니스, 해외주식·선물 등 글로벌사업, 마케팅, 홍보, 시너지 관련 부서를 묶어 확대 개편했다.
금융소비자 보호 모범규준에 따라 준법감시본부가 신설됐으며, 기존 투자자보호센터는 '금융소비자 보호센터'로 확대 개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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