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운용사경영(CEO 인터브등)

자산운용사 브랜드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Bonjour Kwon 2017. 2. 24. 22:36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17.02.24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조사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월 22일부터 2017년 2월 23일까지의 18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3,138,295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량을 측정하였다. 그리고, 자산운용사의 순자산을 지수화하였다. 지난 1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5,421,649개와 비교해보면 8.98% 줄어들었다.

 

▲ 자산운용사 브랜드 2017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 자산운용사 브랜드 2017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2월 국내 자산운용사 브랜드 평판 순위 결과는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하나UBS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KTB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JP모간자산운용,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순이었다.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는 자산지수 2,038,410 참여지수 837,540 미디어지수 387,612 소통지수 40,959 커뮤니티지수 13,5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8,0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18,084와 비교해보면 14.93% 하락했다.

 

2위, KB자산운용 브랜드는 자산지수 2,274,327 참여지수 336,600 미디어지수 173,826 소통지수 68,598 커뮤니티지수 4,2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7,6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066,984와 비교해보면 6.83% 하락했다.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브랜드는 자산지수 1,916,442 참여지수 250,470 미디어지수 148,851 소통지수 55,944 커뮤니티지수 4,3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6,096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77,912와 비교해보면 7.83% 하락했다.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2월 국내 자산운용사 브랜드 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1위로 분석되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초의 자산운용로서 자산운용시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해오고 있다. 이 과정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자산운용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펀드상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화를 통한 글로벌 자산배분 능력이 우수하다는 점도 큰 강점이다."라고 평판 분석하였다.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2017년 2월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하나UBS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KTB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JP모간자산운용,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박지훈 기자 datanews@nate.com

<저작권자 © 미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