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컴퍼니 홍보 마당
2018.08.04
현재 세상의 모든 모바일 식음료 주문결제 챗봇은 단순 영화예매처럼 진행됩니다. 미리 식음료를 제작해 놓고 고객을 기다립니다..
그런데 식음료(F&B)는 달라야 하지 않을까요? 맛있는 식음료를 TPO에 맞게 수령해서 만족스럽게 먹어야할 권리가 고객에게 있습니다. TPO가 고객에게 적재 적소 적시에 적용 되어야 합니다.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
얍컴퍼니 챗봇은 밖에서 미리 주문결제한 고객이 그 매장에 진입하면 고객의 이름을 불러주며 1:1 인지 및 식별하고 주문결제한 그 식음료 제작을 적시에 맞춰 진행합니다.
온라인/모바일은 ID와 패스워드를 치고 들어가면 누구인지를 기계(컴퓨터, AI)가 식별하는데 오프라인에서는 누구인지를 어떻게 식별할까요? 얍컴퍼니는 가능합니다.
식어서 맛없는 음식을 수령하는 것이 아니고 따뜻하게 맛있는 식음료를 수령하여 고객 만족을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이 2%의 차이점이 바로 200% 효과로 구분 됩니다.
얍컴퍼니의 Ai Order Service 시스템은 세상을 행복하고 편리하게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입니다.
<보도자료>
롯데리아·엔제리너스에서 '카톡 챗봇'으로 주문한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8/01/0200000000AKR20180801066100030.HTML?sns=band
<챗봇 서비스 사업체>
카카오톡, 롯데리아, 페이스북, 네이버톡톡, 위챗, 아시아나항공, 현대카드,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삼성전자, LG전자, 삼성생명, 우리은행, 아마존, 구글, 지방자체단체 등등...
<얍컴퍼니 기술기반>
대한민국 정부 정식 등록 위치기반사업자는 3개!
1)이동통신사업자(SK텔레콤, KT, LG U+) 2)네비게이션사업자(GPS, LBS 활용) 3)비콘사업자(얍컴퍼니)
위치정보를 이용하는 GPS, LBS 서비스는 길 안내 서비스, 교통정보 서비스, 관광정보 서비스, 부동산 정보 서비스, 물류 운송정보 서비스, 버스/지하철 노선 안내 서비스 등 실생활에 아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부가 서비스의 창출이 가능하지만, 건물안의 1층이나 5층에 누가 있는지? 그 누군가가 누구인지? 그 누군가가 어떤 소비 성향과 패턴이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층별 각종 브랜드 매장이나 공간의 특성을 정확하게 잡아내진 못합니다.
그것을 iOT 사물인터넷 하이브리드 초음파 센서 비콘으로 잡아내는 기업이 바로 얍컴퍼니입니다.
얍컴퍼니는 1m~70m 이내 스페이스 공간의 위치값을 정확히 정밀하게 파악하는 iOT 사물인터넷 비콘 핵심 기술(초음파 센서 Beacon)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며 적용할 사업꺼리가 다양하게 펼쳐질 기반을 보유하여 시장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 구글 GPS 수십km 위치탐지 : 거리, 건물은 잘 잡으나 건물안의 측위기술 부재
※ 얍컴퍼니 BEACON 1m~70m이내 측위기술 : 2×2, 70×70 등 1~2m 단위로 구분하여 세밀히 위치 파악 및 소비자 개별 1:1로 인지(recognition) 및 식별(identification) 하여 개인에게 맞춤형 혜택 및 주변 정보 제공
ㅡㅡ
얍컴퍼니 김주형부사장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주셔서 함께 신사업 아이템을 사업화
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사업화 결과인 수익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주제 : 복융합의 신사업 추진 (안면 인식 기술 + 얍컴퍼니 위치기반 기술)
미국, 중국의 안면 인식 기술(앞면)과 얍컴퍼니의 스마트폰 iOT 초음파 센싱 공간 인식 기술이 융합되면 영상 위치가 얼굴 뒷면, 측면 (오른쪽,왼쪽)에도 상관없이 듀얼 체킹이 들어가 100% 완벽한 개인별 구분 및 식별이 가능합니다. (얍은 스마트폰 휴대로 인식 및 식별)
안면 인식 기술은 조명, 영상 각도에 민감하며, 변장, 세월이 흐르면서 생기는 얼굴 변화, 성형수술, 쌍둥이의 유사한 얼굴 특징 등을 구분하는데 현재로는 다소 어려
운 점이 있습니다.
물론 기술이 진화하면 해결될 것입니다. 그리고 안면 인식 기술은 사람이 인식 범위내에 접근해야(1~3m) 인식이 가능한데 얍컴퍼니는 iOT 초음파 비콘이기에 70m 이내 접근하면 1:1 인식 및 식별이 가능하며
안면 인식 기술은 편도 단방향이지만 얍컴퍼니는 왕복 소통입니다.
즉, 안면 인식 기술과 얍컴퍼니 스마트폰 초음파 센싱 공간 인식 기술로 완벽하게 식별된 고객에게 개인별 이름을 불러주고 기계가 사람을 먼저 알아보고 말을
거는 Chatbot 기능을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문자나
VOC 음성, 더 진화된 AR 증강현실 기반의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1:1 맞춤형 CS를 전개한다면 긍정적
인 결과값이 도출될 것으로 사려됩니다.
Personalization은 얍컴퍼니가 지향하는 사업 아이템이며 특화된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현재 상용화하고 있으니 복/융합에 있어서 긍정
적인 구성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중국 제조 2025는 국가 프로젝트이며,시진핑의 국가 경영 통치 캐치프레이즈 입니다. AI가 발달된 중국은 현재 안면 인식 기술을 현장에 적용하여 기차를 탈 때 기차표를 구매하거나 물건을 살 때 결제를 안면으로
하는 곳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면 인식 기술이 확장되지만 여기에 얍컴퍼니
의 공간 인식 기술이 적용되어야지만 기계와 인간이
상호작용을 하여 소통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이 큰 경쟁 우위 기술이라고 판단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