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5(미국부동산 투자이민)

美 맨해튼 버진호텔 대상 'EB-5 투자설명회' 개최. 키웨스트글로벌자산운용‘해외부동산정보센터’ 개소

Bonjour Kwon 2018. 12. 3. 16:58

맨해튼 호텔에 투자해 미국 영주권 받아볼까"

땅집고 해외부동산정보센터

: 2018.12.03

 

[땅집고 해외정보센터 오픈 기념 로드쇼]

오는 13일 美 맨해튼 버진호텔 대상 'EB-5 투자설명회' 개최

오전,오후 두차례 각각 15명 선착순 모집…개별상담도 진행

조선일보가 운영하는 부동산 포털 땅집고와 글로벌자산운용전문회사인 키웨스트글로벌자산운용이 ‘해외부동산정보센터’를 개소하고, 오는 13일 첫 해외부동산 투자 로드쇼를 개최합니다.

 

 

전 세계에서 부동산 투자와 이민 대상지로 관심이 많은 미국 뉴욕 맨해튼. /조선DB

 

첫 로드쇼 대상 지역은 세계 부동산의 심장 미국 뉴욕의 맨해튼입니다. 맨해튼은 국내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이 가장 많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번 로드쇼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짓고 있는 버진(Virgin) 호텔에 투자해 영주권을 획득하는 EB-5(미국투자이민) 설명회입니다.

 

미국투자이민(EB-5)은 미국 소재 기업에 일정 금액 이상을 투자한 외국인에게 영주권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부동산을 활용한EB-5 투자는 미국 현지에서 개발 중인 부동산에 투자해 영주권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비즈니스나 이민 목적으로 EB-5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고, 미국 유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도 관심이 많습니다. 통상 EB-5프로그램은 투자 후 2~3년 임시 영주권을 받고, 임시 영주권을 받은 뒤 2년쯤 지나 영구 영주권을 받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EB-5투자는 수익보다는 영주권을 받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수익률은 0.5~1% 수준에 불과합니다. 일정 기간 투자를 한 뒤 영주권을 받고 ‘원금’을 돌려 받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과거는 물론 지금도 EB-5투자 대상이 농촌 지역의 닭 농장, 메기 농장 사업 같이 미국인들은 거의 투자하지 않는 사업이나 부동산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 영주권은 받더라도, 원금의 일부 혹은 전체를 날리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키웨스트글로벌자산운용이 미국 현지 네트워크와 사업검증을 통해 안정성이 높은 투자 대상을 선택했습니다. 이번 로드쇼를 준비한 키웨스트글로벌자산운용 제이 장(Jay Jang) 공동대표는 “미국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현지를 방문해 정상적이고, 안정성이 높은 부동산 사업을 발굴해 EB-5 투자대상으로 선택했다”고 말했습니다.

 

 

맨해튼 핵심 지역에 짓고 있는 버진호텔. 골조가 거의 다 올라갔고 내년 10월쯤 완공한다. /키웨스트자산운용

 

로드쇼에 소개할 버진호텔은 지상 40층, 연면적 1만1577평으로 객실 수는 463개입니다. 2015년 11월 착공해 내년 10월쯤 완공 예정입니다. 현재 호텔 골조는 거의 다 올라간 상태입니다.

 

버진호텔은 맨해튼 매디슨 스퀘어 북쪽으로 인근에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과 코리아타운이 있는 핵심 요지입니다. 시행사는 호텔 개발 전문회사인 램그룹(Lam)입니다. EB-5 획득에 필요한 1인당 버진호텔 투자금은 약 50만 달러(약 5억 6000만원)입니다.

 

키웨스트글로벌자산운용 제이 장 대표가 버진호텔 사업의 공사 진행 상황, 입지, 예상 수익률, 투자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EB-5 제도와 투자 사례, 미국 법규와 진행 과정 등에 대해서는 미국 현지 로펌인 스피글 래플러(Spiegel Leffler)에서 만든 영상 자료를 소개합니다. 세부적인 영주권 신청 자격과 투자 절차 등에 대한 상담은 설명회 이후 스피글 래플러의 유지영 변호사가 개별 상담을 통해 답변해 드립니다.

 

이번 로드쇼는 오는 13일 오전 9시 30분과 오후 3시 두차례로 나눠 열립니다. 설명회 이후 개인 상담도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참석자 수를 오전·오후 각각 15명으로 제한합니다.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를 받습니다.

 

 

맨해튼에 짓고 있는 버진호텔 저층부의 상업공간 조감도. /키웨스트자산운용

 

[2018 땅집고 해외부동산정보센터 로드쇼 - 미국 뉴욕 EB5 투자 설명회]

 

▶ 일시

- 2018년 12월 13일(목) 오전 9시 30분, 오후 3시

 

▶ 장소

- 서울 중구 남대문로4가 45 대한상공회의소 9층 신한은행 PWM센터 강의장(숭례문 건너편)

 

▶ 프로그램 내용과 강연자

- 제이 장 대표(현 키웨스트글로벌자산운용 대표, 전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법인 대표이사)

: 맨해튼 버진호텔 사업 추진 현황, 시행사 소개 등

- 미국 로펌 스피글 래플러 영상 자료

: EB-5제도를 통한 영주권 획득 절차와 신청 자격 소개

 

▶ 참가 인원

- 오전·오후 각각 15명 선착순 마감

- 동반자 있으면 참가 신청 때 미리 알려주셔야 합니다.

 

▶ 참가 신청 방법

- ☎(02)2135-3177, 이메일: realty@chosun.com

- 오전·오후 참가 시간대 선택

- 참가 신청을 할 때 아래 사항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① 이름·나이·성별

② 신청 시간 : 13일 오전 9시 30분, 13일 오후 3시 중 선택

③ 휴대전화 번호

④ 주소

⑤ 투자 예상 시기와 예상금액

⑥ 관심 있는 해외부동산 투자 국가(복수 응답 가능)

⑦ 관심 있는 해외 부동산의 종류(복수 응답 가능)

 

▶ 참가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자 휴대전화로 안내 문자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