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17
코오롱글로벌은 경기도 성남 중원구 중앙동 3558번지 일원에 짓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을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이 성남 중1구역을 재개발하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투시도. /코오롱글로벌 제공
성남 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인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총 4개 블록에 걸쳐 조성된다. 지하 4층~지상 최고 27층 아파트 23개 동, 전용 39~84㎡ 총 2411가구로 지어진다. 이 중 1000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시행을 맡은 민관 공동사업 단지다.
성남 원도심 일대는 경사지대가 많아 오르막에 들어선 단지가 많지만,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평지에 대단지로 조성된다. 산성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분당-수서 간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 분당·판교까지 15분대, 강남 삼성동까지 20분대면 갈 수 있다. 전 가구가 서울지하철 8호선 신흥역까지 직선거리 500m 안에 있다.
단지 A1블록과 B1블록 사이에 성남제일초가 있고 걸어서 5분 거리에 성남중앙초·성남중·동광중·성남고·성남여고·성일고·동광고·성일정보고 등이 밀집해 있다. 걸어서 갈만한 거리에 대하초·희망대초·성남초·검단초·대원초·성남테크노과학고 등이 있다.
인근에 중원구청과 성남소방서, 수정구보건소, 올해 개원 예정인 성남시의료원 등이 있고 세이브존, 롯데시네마, 이마트 등도 인근이다. 걸어서 5분 거리에 성호시장이 있고, 성남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올해 9월 재개장 예정인 성남중앙시장도 가깝다.
중원구는 준공연도가 오래된 아파트 비율이 높다. 그동안 신규 주택 공급이 많이 이뤄지지 않아, 새 아파트로 옮기려는 실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코오롱글로벌은 "일대에 교통 인프라와 전통시장 재정비 등 도시재생사업 등이 활발해 앞으로 주거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오리역 3번 출구)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