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신탁(국제자산신탁등)

무궁화신탁', 차입형토지신탁 본격 진출…제주(서귀포시 대정읍120세대신축)대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내 상업시설 개발사업 )2건 수주

Bonjour Kwon 2017. 4. 4. 08:10

2017.04.03

 

무궁화신탁(대표이사 최병길)이 올 들어 처음으로 차입형 토지신탁을 수주하면서 하위권에서 중위권으로 옮겨가는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지난달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부동산신탁회사인 무궁화신탁이 대구시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내 상업시설 개발사업 및 제주도 대정읍 국제영어도시 인근 공동주택 개발사업에 대한 차입형 토지신탁 최종 내부심의를 통과했다.

 

대구 상업시설 개발사업은 이시아폴리스 롯데아울렛에 인접한 토지 약 1만6529㎡(구 5천형) 규모에 테마상가를 신축하는 계획으로 3~4층에는 메가박스 영화관, 1~2층은 버거킹, 유명의류 브랜드 등 글로벌 프랜차이즈가 입점할 예정이다.

 

제주 공동주택 개발사업은 서귀포시 대정읍에 위치한 우수한 입지의 토지로 120세대를 신축하며 주변 신화역사공원과 국제영어도시의 대규모 개발에 따른 풍부한 배후수요 형성이 예상된다.

 

무궁화신탁은 올해 재건축 입찰 참여, 전문인력 대폭 충원, 농협은행과의 업무제휴 등 공격적인 행보를 통해 사세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차입형 토지신탁 수주를 주도한 이희준 신탁사업 6본부장은 한국부동산신탁, 한국자산신탁, 코람코자산신탁에서 근무한 신탁업계 베테랑으로 특히 코람코자산신탁 근무 당시에도 분양을 기반으로 하는 차입형토지신탁 최초 수주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권준명 신탁부문 대표는 "향후 차입형토지신탁상품을 지속적으로 검토해 회사 주요 수익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개발업자와 장기적 파트너십을 도모하며 업계 중위권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