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원선은 안양 인덕원과 수원, 동탄을 잇는 노선이다. 특히 인덕원선은 신도시 간 대중교통 순환의 원활함을 더해 줄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덕원선은 서천지구를 경유(서천역)함에 따라 가치 상승을 기대케 하고 있다. 서천지구는 인덕원선 개통으로 인해 수도권 신도시 및 지구 연계의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 전망되고 있다. 경기도 수원, 동탄 용인 경계에 위치한 서천지구는 지역 간 접근성이 뛰어나 실수요층 뿐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서천지구는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하고 있어 강남, 분당, 광교, 그 외 지방까지 모두 진출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서천지구 내 유일한 전원주택 단지인 'LH서천전원마을'은 서천지구의 각종 호재를 등에 업고 프리미엄 가치가 붙으면서 분양 열기 또한 뜨거워진 상태다. 용인 서천지구 전원주택 단지인 “LH서천전원마을”은 2개 블록 총 12,236.6㎡ 39세대, 대지 공급 면적 293㎡~375㎡, 건축 연면적 기본형 115㎡(35평형) 규모를 갖추고 있다.
LH서천전원마을은 인덕원선 개통 호재에도 불구하고 5억원 가량의 매우 저렴한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시세 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의 분양 문의 전화도 속출하고 있는 상황. 그렇다면 LH서천전원마을의 저렴한 분양가 비결은 무엇일까?
시공 관계자인 이안호 사업본부장은 "LH서천전원마을은 LH와 엔디종합건설의 공동 개발 형식으로 조성됨으로써 분양가가 5억원 대에 형성돼 인근 전원주택 단지보다 저렴한 시세에 분양받을 수 있다."라며 "LH가 토지를 직접 공급하는 방식인 만큼 별다른 리스크가 없는 것도 특징"이라고 전했다.
특히 LH서천전원마을은 독립 세대의 전원주택 단지인 만큼 입주자의 개별 주문 설계 및 건축 등이 가능하다. 용인 서천지구 전원주택 단지 LH서천전원마을은 입주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주택 평형대 건축이 가능해 맞춤형 주거 환경 설계가 가능하다.
LH서천전원마을 인근에는 교육 시설 또한 풍부해 자녀 교육에도 유리하다. 서천마을 단지 부근에는 서농초등학교, 서천중학교, 경희대학교 국제 캠퍼스 등이 자리하고 있어 자녀를 둔 세대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한편 LH서천전원마을 분양 문의는 전화(031-205-4440)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