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동향>**********

신대일제지공업

Bonjour Kwon 2014. 9. 18. 10:47

 

 

 

 

 

http://shindaeil.or.kr/

 

 

 

 

 
 
  
 
 

 

 

HOME 회사소개 회사개요

 

 

    - 2000. 9.   신대일제지공업(주) 설립

    - 2001. 8   공장신축공사 착공

    - 2001. 10  자본금 1,500백만원으로 증자

    - 2003. 5   ISO9001 획득

    - 2003. 6   대구은행 유망중소기업 지정

    - 2003. 9   대구시 에너지절약자발협력 체결

    - 2004. 8   성서소각사업소 폐열회수 재이용배관라인 설치  

    - 2007.    이노비즈 인증기업 획득

  

 

 

 

 

 

 
 
  
 
 

 

 

 

HOME 생산설비 생산공정
 

   

 

 

 

 

 

 

 
 
  
 
 

 

 

 
HOME 제품소개 골판지원지
 

 

 

    골판지원지란?

물결 모양으로 골을 만든 골심지(중심지라고도 한다)에 라이너지(紙)라고 하는 면이 반듯하고 빳빳한 판지를 한 면 또는 양 면에 접착제로 붙여서 완충도를 높인 것이다. 완충도를 더욱 높이기 위하여 이중으로 만든 것도 있으며, 주로 골판지 상자를 만드는 데 쓰인다.

    골판지원지의 종류
 

구 분

용 도

설  명

골심지

(중심지/S원지)

골판지 상자 골심지용

골심지는 라이너 원지와 함께 상자를 만드는 골판지의 중간 부분에 들어가며 주름 형식의 골로 만들어져 내용물 즉 상품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과 운반시 안전하게 운송하는 역할을 합니다

라이너지

(이면및표면지)

골판지 상자 표,이면지용

이면지는 상자의 안쪽 이면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내용물에 따라 발수 처리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HOME 홍보센터 골판지산업
 

 

  골판지포장의 역사

   1856년 영국인 Edward Charles Hearley와 Edward Ellis Allen이 종이에 골을 쳐서 모자 땀받이로 사용된 것이 골판지의 효시가 된 이래 1874년 편면 골판지가 개발되고, 1895년 Thomson and Norris라는 골판지 회사가 최초로 설립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38년 일본 연합지기(주)의 서울 영업소 설치되어 골판지가 처음 도입된 이래 1939년 일본 연합지가(주)의 서울 영업소 설치되어 골판지가 처음 도입된 이래 1939년에 조선판지(주) 가 설립되었다.  그후 1953년에 신흥제지(주)가 설립되어 우리나라 최초로 골판지 생산을 시작하였으며 1964년에는 현 한국골판지포장공업협동조합의 전신인 한국골판지포장공업협회가 설립되어 초기 공업화 과정의 틀이 확립되고 골판지관련 규격등이 제정 관리되어 오늘에 이르르고 있다.

 

 

 

  골판지포장산업의 위치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 제조업 분야인 우리나라 골판지포장산업은 1960 - 70년대 초기 공업화 과정에서 섬유등 경공업제품의 수출증대에 힘입어 년간 20-3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여 왔으며 제지산업과 포장산업, 물류산업분야에서 항상 그 중심에 서왔다.

  2008년도 국내 종이 총생산량 981만 M/T중 골판지 원지생산이 310만 M/T 생산으로 31.6%를 점유하여 각 지종 중에서 최대의 생산량을 갖고 있으며, 비닐포장, 목재포장, 금속포장, 지류포장등 포장산업에 사용되는 포장소재중, 좀더 좁혀 보면 골판지포장이 차지하는 점유비가 40%이상을 차지하는 최대의 포장소재산업이며, 더불어 최근 경제적 효율성측면에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물류산업 분야의 가장 기초가 되는 요소가 수송포장, 즉 골판지포장이라는 점에서 골판지포장은 오늘날 고도산업 사회에서는 그 가치가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 지종별 국내 종이생산량

(단위:천톤)

구분

총생산량

신문용지

인쇄용지

골판지원지

기타

2007

9,332

1,585

2,134

2,874

2,739

2008

9,812

1,597

2,293

3,101

2,819

  그러나 골판지포장은 소비자 제품이 아닌 산업용품이라는 점에서 일반대중의 인식이 부족하고 산업분야중 생소하게까지 인식되어 왔으나, 07년도 국내골판지포장산업은 1조 5천억원, 08년도 1조 8천억원에 이르는 시장규모로 국내 생산 단일상품으로는 최대의 시장볼륨을 갖는 주요산업으로 자리메김하여 왔다.

  최근 포장표준화를 통한 물류합리화에 대한 정부의 정책의지를 감안하면 향후 골판지포장산업은 성장 잠재력을 갖는 지속성장가능한 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골판지포장산업의 특성

   골판지는 압축하중에 강하고 완충능력을 겸비한 강유양성(强柔兩性)의 특성을 갖고 있어 포장재료로서의 활용가치가 높을 뿐 아니라, 지구 환경보존과 관련하여 플라스틱, 비닐포장 소재들 과는 달리 회수 및 재활용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따른 제품개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연구개발 여하에 따라서 상당한 잠재 수요를 갖고 있다 하겠으며, 이러한 골판지포장산업의 특성을 살펴보면

 ① 주문산업성 : 골판지포장은 전량 오더 메이드(Order Made)로서 수주량은 곧바로 공장가동율을 나타내며 제품에 있어서는 재고개념이 없는 특성이 있다.

 ② 다품종 소량생산성 : 피포장 상품마다 크기와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각 상품마다 품질기준과 상자의 크기 및 인쇄내용을 달리 생산하여야 하는 다품종 소량 다규격품 생산 특성을 갖고 있다.

③ 단납기성 : 골판지포장 수요자는 창고나 자금 사정상 포장할 상품의 생산, 출하 직전에 필요로 하는 포장규격 및 최소 수량을 주문하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골판지포장의 납기는 JIT(Just In Time)성의 특성이 있다.

 ④ 내수산업 및 지역산업성 : 골판지포장산업은 부피가 커 운송비용이 높을 뿐 아니라 특정 인쇄사양이 요구되기 때문에 극히 일부를 제외하고는 제품자체의 수출입이 없는 내수산업 특성을 갖고 있으며, 포장수요 지역에 분산 분포하는 지역산업특성이 있다.

 ⑤ 기타 골판지포장은 노-랜드(No Brand)특성상 제조업체별 품질의 차별성이 적고, 원가 구성상 원자재 점유비가 70%에 달하는 저부가가치 특성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