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임대주택

P2P 어니스트펀드, 코티에이블(글로벌 코리빙 하우스 ‘에이블하우스’를 30여개운영)과 청년 공유주택 공급 위한 협약 체결

Bonjour Kwon 2019. 5. 25. 22:29

ㆍ 에이블하우스는 대학교 인근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를 위주로 국내 대학생 및 해외 유학생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글로벌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서울 지역 역세권 브랜드 아파트를 중심으로 누적 30여 개의 호점을 운영하며 청년 주거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이다.

ㆍ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의 최적화된 공간과 풀옵션 가구, 청소, 보안 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학생 및 학부모들의 선호

 

2019.04.18

어니스트펀드가 코티에이블과 17일 서울 여의도 어니스트펀드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는 글로벌 코리빙 하우스 ‘에이블하우스’를 운영하는 코티에이블과 17일 서울 여의도 어니스트펀드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청년 공유주택 공급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18일 밝혔다.

 

코리빙(Co-living)이란 여러 명의 사람들이 하나의 주택을 공유하며 주거하는 모델로 취미와 생활을 함께하는 커뮤니티공간부터 오롯이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개인공간까지 ‘같이 또 따로’ 라이프를 즐기는 2030 세대들에 최적화된 신개념 주거 트렌드다.

 

특히 에이블하우스는 대학교 인근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를 위주로 국내 대학생 및 해외 유학생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글로벌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서울 지역 역세권 브랜드 아파트를 중심으로 누적 30여 개의 호점을 운영하며 청년 주거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이다.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의 최적화된 공간과 풀옵션 가구, 청소, 보안 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학생 및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번 제휴로 어니스트펀드는 청년 공유주택 설립에 필요한 자금을 모집하는 것은 물론, 실력있는 내부 부동산 전문가들이 투자 안정성 및 적합성 검토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스타트업이 어려웠던 부동산 금융의 전문성을 보완하고, 공유주택 금융구조의 건전성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나아가, 국내 P2P금융 시장에서 부동산 금융을 포함해 총 4,000억원의 대규모 자금을 취급해온 노하우를 토대로 심층적인 권리분석, 현장감리를 아우르는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단순 공유주택 확보 뿐 아니라 추후 건축 예정인 에이블하우스의 시그니처빌딩 신축 PF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건축자금 조달 시 양사를 우선 협상투자기관으로 지정하기로 해 앞으로 더욱 탄탄한 파트너십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부족한 주거공간 및 높은 임대료로 인해 많은 청년들이 주거문제를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아울러 어니스트펀드가 지닌 부동산금융 전문성이 코리빙 하우스의 건전한 확장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티에이블 안혜린 대표는 “어니스트펀드와의 만남으로 신규 호점의 자금조달부터 전문적인 부동산금융 지원까지 확보하며, 기존의 코리빙 사업자와 차별화되는 전문성을 지니게 됐다”며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 온 신촌, 관악,회기, 왕십리 등 30호점을 넘어 규모 및 지역을 확장하는 것은 물론, 연내에 기업과 연계한 B2B모델까지 서비스 범위를 넓혀 일반 직장인층까지 거주 대상을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ㅡㅡㅡㅡㅡㅡㅡ

더블 복층 오피스텔 운정신도시 디에이블, 분양 마감임박

정시환 기자 승인 2019.04.28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최근 파주 운정신도시이시는 경기북부권역 개발의 최중심으로 서울까지 접근이 편리한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운정 프리미엄 오피스텔 '디 에이블'은 3%의 녹지율을 자랑하는 쾌적한 신도시에 위치한 곳으로 운정 호수공원,외 다수의 공원,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상업시설 인접으로 생활편의성까지 우수한 오피스텔이다.

 

 

특히 오피스텔 내부는 전세대 중문이 있는 분리형 1.5룸으로 구성되어있고 쌍 복층으로 만들어져 프라이빗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보통 1인 외에도 2~3인까지 거주가 가능하며 드레스룸, 빌트인 가전, 가구 시스템까지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최첨단 IOT시스템으로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이 구성되어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GX룸, 카페테리아도 이용할 수 있어 투자 오피스텔 이외에도 세컨드 하우스로도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디에이블'은 파주권 내 최고 주거선호지역인 운정 신도시 내에 입지 해 일산신도시 5km, 서울 25km 거리로 LG 디스플레이, 파주 출판단지 등이 인접해있다. 경의 중앙선인 운정역 도보 5분 거리 초역세권에 위치해있으며 운정 IC를 통해 자유로, 제2자유로 진입이 편리하고 광역버스의 노선도 굉장히 잘 되어 있다.

 

 

또한 반경 200m 내에 행정타운, 학교, 병원, 문화시설등이 위치해 있으며, 바로 옆 3만평 부지에 연면적 20만평으로 현대건설에서 시공하는 초고층 주상복합이 올해 하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며, 아울렛, 쇼핑몰, 멀티플렉스 영화관, 아쿠아리움 등 개발될 예정으로 되어 있다.

 

 

이에 프리미엄 오피스텔 분양 ‘디에이블’ 관계자는 "현재 로열층과 로얄 호실로 나뉘어 있다"며 "중도금 무이자 대출로 파격조건을 자랑해 운정역 주변 대비 상대적으로 좋은 분양가로 선보이고 있는 곳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디에이블 오피스텔은 LG OLED 공장 증설로 인한 고용유발 효과로 유입 인구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곳으로 파주 프리미엄 아웃렛, 대규모 캠프하우즈 사업이 진행 중으로 파주권역 미래발전에 대한 기대가 높은 곳에 위치해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진행 중이며, 주말에는 모델하우스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반드시 대표번호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home@seoulwi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