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5 3

도심 속 노인 위한 리조트…KB 실버타운 '평창 카운티'

장문기 기자 2024-02-14 1 서울 내 위치…시내버스 타고 이동 가능 각종 부대시설, 건강관리 장치 등 완비 입주보증금·연령상한제 없는 게 특이점 서울 지하철 광화문역 바로 앞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20분가량 이동한 뒤 내리자 KB골든라이프케어가 지난해 말 개소한 실버타운(노인복지주택) ‘평창 카운티’가 시야에 들어왔다. 설 연휴를 앞두고 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7일 방문한 평창 카운티는 왕복 4차로 규모의 도로와 식당·카페 등 평범한 서울의 한 동네에 녹아들어 있었다. 시골 한적한 곳에서 입주민들끼리 여생을 함께하는, 실버타운에 대한 기존의 선입견이 깨지는 순간이었다. 외관은 한 동짜리 고급 빌라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내부에 들어서자 완전히 고급 리조트에 방문한 듯한 느낌이 들었다. 한만기 KB골..

국민의힘, 총선 공약...'실버타운 특별법 제정 '고령자복지주택, 서민과 중산층용 '27년까지 2만 가구공급.기존주택에 실거주하지 않아도 주택연

2024.02.12 노년기 특화 국가 검진 체계 개선 베이비붐 세대의 사회공헌 확대 고령자복지주택, 2027년까지 2만 가구 공급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어르신 든든 내일 2호 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국민의힘이 12일 서민·중산층 실버타운 확대를 위한 특별법 제정 등 어르신을 위한 총선용 공약을 발표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어르신 든든 내일' 2호 공약을 발표했다. 여당은 지난 6일 편찮으신 어르신과 건강한 어르신을 위한 맞춤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국민의힘은 우선 생활지원 서비스를 결합한 어르신 주거시설의 접근성을 대폭 확대하기 위해 '서민·중산층 실버타운 확대를 위한 특별법' 제정을 추진한다. 현재 공공부문에서 제공하는 노인복지주..

현대건설 .마지막 분양형 실타운.(2015년 노인복지법 개정전 인허가 득한 시행사 '시원')용인시 고기동에

현대건설이 국내에서 마지막 '분양형' 실버타운을 짓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 용인시 고기동에 들어서는 이 실버타운은 2015년 노인복지법 개정전 인허가를 받아 분양이 가능하다. 분양형 노인복지주택은 당시 법 개정으로 현재는 인허가가 불가능하다. 15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지난해 시행사 (주)시원과 경기 용인시 고기동에 들어서는 노인복지주택의 도급계약을 체결했다. 이 노인복지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산 20-12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8층~지상 15층 규모로 16개동 및 부대시설을 포함해 총 902가구다. 이중 분양형이 686가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