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2

내년 IPO 속도 내는 신세계 리츠…스타필드 실적에 달린 성패, 청라ㆍ동서울점이 프리IPO 좌우할 듯,매출 연동 임대료'?라는 생소한 방식,스타리츠에는 스타필드 고양ㆍ수원ㆍ안성ㆍ하남점 등이 편입?

IPO 속도 내는 신세계 리츠…스타필드 실적에 달린 성패입력 2024.05.24 0신세계 리츠, 내년 IPO 추진 계획매출 연동 임대료 방식 거론스타필드 매출 변동성은 '부담'청라ㆍ동서울점이 프리IPO 좌우할 듯이미지 크게보기(그래픽=윤수민 기자)스타필드 등 신세계그룹의 부동산 자산을 담은 일명 '신세계 리츠'가 내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출범에 속도를 내고 있다.핵심인 스타필드 자산을 리츠에 편입하는 방식으로 '매출 연동 임대료'라는 생소한 방식이 거론되는 가운데, 스타필드 각 지점의 수익성이 이번 IPO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  신세계그룹의 스타리츠에는 스타필드 고양ㆍ수원ㆍ안성ㆍ하남점 등이 편입될 전망이다. 최근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편입 과정에서 매출과 연동되는 임대료 계약을 검토하는 것으로 ..

■ Reits 2024.05.29

신세계프라퍼티인베스트먼트.신세계프라퍼티 자산담나?5년간 20조원 투자 계획 신세계그룹?

신세계리츠, 스타필드 담아도 지분은 반뿐?…자산 구성에 쏠리는 관심 입력 2024.02.01 07:00 신세계리츠, 정용진 '야심작' 스타필드 담길까 관심다만, 신세계프라퍼티가 보유한 지분은 절반 정도온전한 소유권 얻지 못하면 자산 처분 등 결정 제한적이미지 크게보기(그래픽=윤수민 기자)신세계리츠(가칭)가 출범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말 신세계리츠를 위한 자산관리회사(AMC) 본인가를 받았고 조직을 정비 중이다. AMC가 본격적으로 신세계리츠에 담을 자산을 검토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룹 야심작인 스타필드 등이 후보로 거론된다. 다만 신세계그룹이 온전한 소유권을 보유 하지 않아 자산 매각 등의 권한은 결여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신세계그룹이 국내에 손 꼽히는 부동산 재벌인만큼 어떤 알짜배..

■ Reits 2024.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