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2

한투證, 글로벌 대체투자 운용사. 텍사스퍼시픽그룹(TPG). 국내부동산 특수상황(Special Situation) 투자 MOU.

2024.04.02 국내 부동산 PF·부실채권 적극 투자 한국투자증권은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인 텍사스퍼시픽그룹(TPG)의 대체투자 전문 운용사 TPG 안젤로고든(TPG Angelo Gordon)과 부동산 특수상황(Special Situation) 투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특수상황 투자는 자산 본연의 가치나 경쟁력과 별개로 예기치 못한 이벤트로 저평가 받거나 어려워진 자산에 투자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투자증권과 TPG 안젤로고든은 국내 부동산금융시장에서 양질의 투자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공동 투자를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글로벌 관점에서 저평가 돼있는 국내 개발형 프로젝트파이낸싱(PF)와 부실채권(NPL) 등에서 적극적으로 투자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양사..

KKR, 아폴로, PAG…'외국인 전용 놀이터' 되기 시작한 韓부동산 개발 시장

한지웅 기업금융부 팀장email 입력 24.04.03 한국 부동산 개발 시장의 위기는 어떤 투자자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되기도 한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확산한 프로젝트파이낸싱(PF)발(發) 한국 부동산 시장의 위기설은 몇몇 건설사들의 도산과 워크아웃 추진 등으로 일부가 실현 됐고, 일부는 아직 실현되지 않은 채 공포감을 조성하고 있다. 때론 ‘위기’란 단어가 실체보다 부풀려져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자극한다. 어떤 투자자들은 위기가 닥치기 전 안전한 투자처에 미리 자산을 배분하는가 하면 어떤 투자자는 그 공포에 베팅한다. 최근 한국 부동산 시장엔 외국계 사모펀드(PEF) 운용사의 이름이 자주 등장한다. 국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는 물론,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Apol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