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3

해외부동산 침체 '물타기'로 버텨보자?미·유럽 상업용 부동산 가격 하락 평균 20% 최고 50%‘살려 말아’ 구조자금 투입 두고 갑론을박보수적인 국내 LP들 대체로 ‘NO’...대응 검토도 안 해“..

[해외부동산 추가출자 명암] ① 해외 부동산 가치 하락에 추가 자금 투입하는 기관들 당장 손실 확정않고 부동산 경기 회복 기다리기 위한 것 일부 지역은 원금 손실만 늘어나는 부실 이연 평가도 등록 2024-04-07 오후 [이데일리 마켓in 안혜신 지영의 기자] 해외 부동산 가치 급락에 투자 원금을 날릴 위기에 처한 국내 기관들이 손실 확정을 막기 위해 잇달아 추가 출자에 나서고 있다. 자금을 투입하지 않으면 디폴트 상태에 접어들 게 뻔하니 출자를 통해 일단 살려놓고 부동산 경기가 살아날 때까지 버텨보겠다는 것이다. 다만 시장에서는 이런 추가 출자에 대해서 ‘탈출구 찾기’라는 평가와 ‘부실의 이연’이라는 평가가 엇갈린다. 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교보생명은 미국 뉴욕 20타임스스퀘어 토지 선순위 ..

금융당국, 全금융사 해외·부동산 대체투자 집중 단속

금융당국, 全금융사 해외·부동산 대체투자 집중 단속 입력 2024.04.08 07:36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황남경 기자 = 금융당국이 전 금융권의 대체투자를 집중 단속하고 나섰다. 일부 부동산 시장 경기가 살아나고 있다고 하지만 추세적인 불황을 벗어나지 못한 데다, 여전히 적정 손실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 만큼 만기가 도래하는 투자 자산을 중심으로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에 돌입하기 위해서다. 8일 금융당국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주까지 금융감독원은 은행·보험·증권·상호금융·저축은행 등 전 금융사를 대상으로 대체투자 자산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이 과정에서 금감원은 투자자산을 420여개로 나열, 국적을 비롯해 소재와 유형, 기준 통화, 취득가액, 자산가치 평가 시점과 평가 방법, 대..

CR리츠 설명회 .

현엔도 찾은 '리츠 설명회'…'리츠'가 건설·부동산 경기 침체 해결하나? 국토부는 2014년 이후 10년 만에 CR리츠를 꺼내 들었다. CR리츠 활용법은 미분양 주택을 보유한 시공사, 신탁사 등이 FI(재무적투자자) 선순위 투자 등을 받아 CR리츠를 구성해 미분양 주택을 임대주택으로 운영하는 방식 머니투데이 2024.04.08 지방 미분양 리츠로 사면 세제 혜택…오피스텔은 제외 민간의 출자 지분은 최소 6%로 설정될 전망이다. 국토부는 지난달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리츠를 활용해 브릿지론에서 본 PF로 전환하지 못하는 사업장에 유동성을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건설사는 사업 초기 브릿지론을 받아 토지를 사들이고, 인허가 뒤 착공 단계에 들어가면 본 PF 대출을 받아 고금리인 브릿지론을 갚고 사업..

■ Reits 2024.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