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9 3

파스토, 네이버와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 12월 론칭.ㅡNFA와 물류기업 플랫폼 연동해 정확한 도착보장일 확인 가능.올해 연말까지 30만㎡(약

2022.11.03 파스토는 오는 12월 네이버와 함께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론칭하는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는 온라인 풀필먼트 데이터 플랫폼 NFA(Naver Fulfillment Alliance)와 물류기업의 플랫폼을 연동함으로써, 네이버가 정확한 도착 날짜를 보장하고 풀필먼트사가 더욱 정확하고 빠른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소비자는 배송 완료 예정일을 미리 확인해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어 배송 관련 문의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파스토는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의 성장에 기여하고, 동시에 파스토 이용 고객사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오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를 ..

진화하는 긱 이코노미…전문가 식견·재능도 사고 판다.'전문가 매칭 플랫폼' 부상…기업 프로젝트와 산업·프리랜서 전문가 연결.

2022-11-10 프로젝트 '대행'을 넘어 비즈니스 현안에 대한 '자문' 거래도 활발 디지털 기술과 플랫폼 발달에 힘입어 기업과 단기 계약을 맺고 자유롭게 일하는 긱 이코노미(Gig Economy)가 커진 가운데 개발, 전문 컨설팅 서비스 등 지식형 서비스 수요가 커지면서 '전문가 매칭 시장'이 부상하고 있다. 해외 진출, 신규 투자 등 신사업 확대를 모색하는 기업들은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하고 시장 인사이트가 살아있는 산업·분야별 전문가들을 매칭해주는 서비스를 찾고 있다. 과·차장급 이상의 고경력 인재풀을 보유한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는 지난 4월 전문가 네크워크 서비스 기업 '이안손앤컴퍼니'를 인수하고 '리서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리멤버 리서치 서비스는 1:1 전문가 인터뷰와 설문조..

카테고리 없음 2022.11.19

원화약세·국부펀드 장점 앞세워 韓 자산 쓸어담는 GIC.벤처캐피탈성 투자 대신 부동산과 사모주식 투자 비중↑ 서울사무소는 10여명 규모

22.09.30 벤처캐피탈성 투자 대신 부동산과 사모주식 투자 비중↑ 서울사무소는 10여명 규모…최근 한국투자 힘 싣는 기조 원화약세 따른 환차익 기대·LP 부담 덜한 국부펀드 장점 싱가포르투자청(GIC)이 최근 한국에서 광폭 투자 행보를 보이고 있다. 원화 약세가 이어지고 있어 한국 자산을 담을 때 자금 부담이 줄어들었다. 국부펀드다 보니 투자 만기나 출자자(LP) 상환 부담이 없어 공격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거론된다. 최근 GIC의 한국 내 전략 변화 속도가 빠르다. 작년까지는 성장산업 투자에 공을 들였다. 주요 벤처캐피탈(VC)의 핵심 LP로 나서 스타트업에 투자해 쏠쏠한 성과를 냈다. VC 시장이 차게 식은 올해부터는 국내 부동산과 사모주식 투자에 열을 올리는 분위기다. GIC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