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9 3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기반 플랫폼으로 물류 네트워크 확장

2023.02.16 이창현 기자 atided@hellot.net [대박 경품+무료 등록] 19인의 산업전문가와 함께 하는 '2023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 공식 오픈 (2/21~23) 카카오 i 라스 VR 창고 투어 (출처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 카카오 i 라스 VR 창고 투어 (출처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매칭 2.0 전략' 통해 비대면 서비스 확대·사용자 편의성 극대화·정보 제공 강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16일 AI 물류 기술을 기반으로 화주와 물류센터에 차별화된 물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매칭 2.0' 전략을 발표했다. 카카오 i 라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매칭 2.0 전략의 주요 내용은 ▲비대면 서비스 확대 ▲AI 물류 기술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물류 정보 제공 강화 등으..

데이터센터 건립.주민반발확산. 설립 기준 '정부가 제시해야'

[사설] 인천일보 승인 2023.02.19 최근 경기도 곳곳에서 데이터센터 건립과 관련, 주민들의 반발이 확산하고 있다. 데이터센터에 설치될 고압선에서 발생하는 전자파 때문이다. 주민들은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가 건강에 치명적이고, 수자원까지 오염시켜 환경파괴의 주범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반면, 데이터센터 설립을 추진 중인 기업들은 고압선이 지중화로 매설되고 전자파도 미미하기 때문에 시민들이 우려할 정도는 아니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각 지자체는 데이터센터로 인한 피해사례도 없고 구체적인 법규도 없어 기업과 시민들 사이에 껴 골머리를 앓고 있다. 현재 도내 지자체 중 용인, 김포, 시흥, 안양시가 데이터센터 입지와 관련한 민원이 들끓고 있다. 안양시민들은 지난달 중순부터 LG 유플러스..

Data 센터 2023.02.19

챗GPT 창립자 샘 알트만이 말하는 “성공의 11가지 비결”

2023년 2월 19일 [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챗GPT로 오늘날 가장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오픈AI 창립자 샘 알트만(Sam Altman. 사진)은 지난 2019년 오픈AI의 CEO를 맡을 때 성공에 대한 비결을 블로그에 올렸다. 그는 많은 기업가와 기술 인재와의 교류를 통해 자산의 눈에 비친 기업가 정신의 비결을 요약했다. 원글은 ‘성공하는 법(How to be successful)’이라는 제목으로 평범하기 이를 데 없지만 그 내용은 심오하다. # 머스크를 이를 차세대 IT 리더는 누구? 미국에서 설문조사를 하면 90%의 사람들이 오픈AI 설립자이자 CEO인 샘 알트만을 선택할 것이다. 빌 게이츠는 이 회사의 최신 제품인 챗GPT(ChatGPT)를 “인터넷의 탄생에 뒤지지 않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