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4

금감원, 檢고발도 '나몰라'…마스턴운용, 대주주 법인에 58억 또 지원

금감원, 檢고발도 '나몰라'…마스턴운용, 대주주 법인에 58억 또 지원 2024.01.11 최대주주 김대형 전 대표의 양양 리조트 개발 지원 회사가 브릿지론 이자 지급하며 사업 좌초 막기도 금감원 사익추구 적발에도 대주주는 같은 행태 반복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마스턴투자운용의 대주주 사익 추구 행위를 적발하고 검찰에 고발까지 했지만 마스턴운용이 또 대주주 측 시행법인인 PFV(프로젝트 금융회사)에 수십억 원을 지원한 것으로 드러났다. 자본시장법은 금융투자업자가 대주주에 자금을 대여·투자하는 등의 신용공여를 금지하고 있어 마스턴운용의 이 같은 행위는 위법 소지가 크다는 지적이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마스턴운용은 지난달 ‘마스턴 제140호 양양PFV’(이하 마스턴PFV)에 대출 형태로 40억 원을 지..

"펀드 이관했으면"…이지스ㆍ마스턴 위기설에 기회 노리는 운용사들.이지스ㆍ마스턴 중징계 가능성에 해외LP 술렁

한설희 기자email Edited by 이재영 부장 입력 24.03.25 펀드 이관 노리는 경쟁사…물밑에서 영업 준비 성수동PFㆍ물류센터 등 사업장 인수 검토하고 이지스 경영권 인수 위해 계산기 두드리기도 국내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 이지스자산운용과 마스턴투자운용이 금융당국의 사정권에 들면서 위기설에 휩싸였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당국의 조사 결과에 따라 부동산 업계의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는 전운(戰雲)도 감돌고 있다. 불안감이 높아진 해외 기관투자자(LP)들 사이에선 펀드 이관까지 거론하는 가운데, 경쟁 운용사들은 이를 이관 받아 해외 네트워크를 확대해보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부동산 투자에 강점이 있던 금융사 및 사모펀드는 조만간 매물로 나올 이지스자산운용의 경영권 지분 인수를 검토 중이다. ..

서울 오피스 엑시트 성공한 블랙스톤의 넥스트 플레이

2024.03.25 지난 주 시장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블랙스톤의 한국 자산 첫 엑시트 소식입니다. 블랙스톤은 지금으로부터 딱 2년 전인 지난 2022년 3월에 을지로 센터원에 한국 사무소를 열었습니다. 안젤로고든 출신의 김태래 대표를 부동산 투자부문의 수장으로 영입해 한국 시장 진출을 알렸습니다. 블랙스톤 합류 전 김 대표는 지난 2006년 안젤로고든이 한국에 진출할 당시 초창기 멤버로 합류해 15여년 간 한국에서 가장 적극적이고 꾸준하게 투자를 해온 외국계 운용사에서 활발하게 투자를 했습니다. 그런 김 대표가 수장으로 합류한 만큼 블랙스톤의 행보에 대한 기대는 컸습니다 다만, 생각만큼 첫 투자가 빠르게 이뤄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블랙스톤은 한국 진출 후 호텔, 오피스, 데이터센터, 물류센터 등..

마스턴투자운용·마스턴디아이와 손잡고 디벨로퍼 사업 확대.

2022.08.17 16:31 주택, 오피스, 데이터센터 사업 등 공동개발 MOU 체결 사업 발굴부터 개발, 시공까지 원스톱 밸류 체인 구축 권수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가운데)이 16일 서울 종로구 DL이앤씨 본사에서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우측), 김대원 마스턴디아이 대표와 ‘디벨로퍼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DL이앤씨 제공 권수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가운데)이 16일 서울 종로구 DL이앤씨 본사에서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우측), 김대원 마스턴디아이 대표와 ‘디벨로퍼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대형 자산운용사와 손잡고 부동산 개발사업에 적극 나선다. DL이앤씨는 마스턴투자운용, ..